• 장비대여
UCIDC 지원단자료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울산광역시를 위해 감염병관리지원단이 함께 합니다.

최신보도


울산 “여름 휴가철, 세균성 식중독 주의하세요”(7.25.목)

조회 329

2024-07-25 00:00

식중독 예방 6대 수칙 준수 필요

울산시보건환경연구원은 습하고 무더운 여름 휴가철 세균성 식중독 주의를 당부했다.
요즘처럼 고온다습한 날씨가 지속되면 살모넬라, 병원성대장균 등 식중독균 번식에 유리한 환경이 조성되어 음식물을 준비할 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.
캠핑이나 피서, 휴가 등 야외 활동을 위해 장을 볼 땐 아이스박스 등을 이용해 서늘한 상태로 운반해야 한다.
음식 조리 시 위생장갑을 착용하고, 가열 조리할 때에는 음식물의 내부까지 충분히 익히도록 한다.
조리된 음식을 보관할 때에는 빠르게 식혀 5℃ 이하에 보관하고, 상온에 2시간 이상 방치된 음식은 반드시 재가열한 후 섭취해야 한다.
또한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휴가지 주변이나 대중이용시설 내 음식점 조리종사자는 식중독 예방 6대 수칙*을 반드시 지켜 음식을 만들어야 한다.
* 식중독 예방 6대 수칙 : 손씻기, 익혀먹기, 끓여먹기, 구분 사용하기, 세척‧소독하기, 보관 온도 지키기
연구원 관계자는 “식중독 발생 위험이 높은 습하고 더운 여름 휴가 기간에도 식중독 발생 등 식품 사고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24시간 비상 연락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”라고 말했다. 끝.


보도자료 바로가기